2014년 12월 16일 화요일

2000년을 산 가족 이야기

1. 백설공주
옛날 옛날 먼 옛날에 아름다운 왕비가 있었는데, 아이를 가졌는데 눈처럼 하얗고 붉은 입술을 가진 아름다운 공주가 태어나길 바랬다. 그러다 공주를 낳으며 왕비는 숨을 거두고, 새로운 왕비가 들어왔는데, 왕비는 매우 아름다웠다. 그 왕비에게는 말을 하는 마법 거울이 있었는데, 항상 거울에게 "거울아~ 거울아~ 세상에서 누가 제일 아름답니?"라고 물었고 거울은 "이 세상에서 왕비님이 제일 아름다우십니다"라고 말을 했었다.
 
하지만 백설공주가 커가며 더 아름다워졌고,왕비가 거울에게 "거울아~ 거울아~ 세상에서 누가 제일 아름답니?"라고 말하면 거울은 "백설공주님이 제일 아름다워요"라고 말을 했다. 시샘이 많은 왕비는 백설공주를 없애고 자신이 제일 아름다운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했다.

지금으로부터 200 여년전 숲속에서 동물들과 함께하는 예쁜 애가있다. 그 애는 청소도 잘하고 음식도 잘만들었지만, 4천 쪽이 넘는 <독일어 문법>을 쓴 지성인 야콥 그림에게서 많은 가르침을 받는다.
 
그애의 친구들 7 난쟁이도 있었는데, 광산에서 자이언트 콩을 찾는 일을 한다.  추후에 콩이 발견되어고게으름뱅이 잭에 의해 여러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데, 이후 잭의 하프 노래소리에 끌려 잠시 사귀는 일도 있었다.
 



이후 잭의 통치가 신통하지 않자 독일 사람들은 검은 머리를 가지고 있다는 이유로 '마녀'를 연상해 숲속으로 사라집니다.

2. 개미와 매미

겨울이었습니다. 개미가 저장한 곡식이 젖어서 말리기 위해 그것을 펴 널고 있었습니다. 배 고픈 매미가 먹을 것을 달라고 부탁을 했지요.
"왜 너는 우리처럼 여름에 먹을 것을 모아 두지 않았니?" 하고 개미가 말했습니다.
"노래 부르느라고 시간이 없었거든" 하고 매미가 대답했습니다.
개미가 코 웃음을 쳤습니다. "여름에 노래했으니 겨울에는 춤이나 추렴"
<이솝 우화> '게으름뱅이여, 개미한테 가 보라' 중에서

이후 동화 작가로 데뷔하기위해 일본으로 건너간 공주는  1895년에 일본교과서에 쓰일 동화를 찾던중 이솝이 15C 그리스에서 쓰여진 개미와 매미를 기초로 쓴 책의 내용을 보게 된다.   매미는 소크라테스등이 요리해 먹어봤지만 그렇지 못한 유럽인을 위해 매미가 여치로 바뀐것을 알아내곤 '개미와 여치'로 바꿔서 동화를 쓴다.

동물과 곤충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열혈 번역하였지만 겨울잠을 자는 개미의 습성을 알고 나서 심한 박탈감을 느끼게 되어 한동한 작가의 길을 접는다.

3. 3.1 운동 사건

1919년 2월 8일 독립운동사건으로 한국으로 건너온 ...

 만세시위운동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도 잡히게 되어 3월 1일 2시에 탑골공원에서 민족대표 33인이 독립선언서를 낭독하고 만세시위운동을 일으키기로 결정되었다. 그리하여 2월 28일, 손병희의 집에 33인중 23명이 모여 회합을 가졌고 이 자리에서 박희도는 탑골공원에서 거사를 할 경우 자칫 폭력사태가 일어날수 있다고 지적하여 민족대표들은 기생요릿집인 태화관으로 장소를 옮기기로 결정했다.

4.  에쿠스 발화사건

2008-2-15일 밤 11시24분 경기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 T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불이나, 에쿠스 승용차 등 차량 10대와 주차장 3960㎡가 소실돼 1억3000만원(소방서 추산)의 재산피해를 내고 4시간만에 진화됐다.
소방서에 따르면 지하주차장에 세워놓은 에쿠스 차량 보닛에서 불이나 주변 차량까지 순식간에 옮겨 붙었다.
목격자 Z씨에 따르면 "주차를 마친 후 갑자기 차량에서 순식간에 '펑'하는 굉음소리와 함께 검은 연기가 치솟더니 주변차량까지 불길이 번졌다"고 말했다.

5.  국제학교 오버나이트캠프

첫 오버나이트 캠프에서 새벽까지 기숙사 주변에서 차량으로 밤새우는 가족이 있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