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옆 동네...
신경주사를 맞고서 무리하게 일을 하고 있다. 신경주사는 근 20만원/회 가까이 된다.
그래서 찾아 봤다.
신경차단술(nerve block) 이라고 합니다.
통증이란 특정부위에 염증이든, 압박이든지 어떠한 원인으로 그 부위에 분포하는 신경이 과민해저서 뇌에 전기적 신호가 전달되어서 아프다고 느낀는 것입니다. 급성으로 오는 경우는 신경을 자극하는 원인을 찾아서 해결하면 되는데(소염진통제, 냉찜질, 온찜질 등) 반복되는 통증이나 오래 지속되는 통증은 위의 방법으로 해결되지 안거나 약물장기 복용 등의 부작용만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과민해진 신경이 주위 근육의 단축을 일으키고 혈액순환을 억제하여 더욱 신경이 과민해지면서 심하면 신경자체의 변성에 이르는 악순환의 고리에 빠지게 됩니다.
신경찬단술 은 비교적 최근에 정립된 치료법인데 과민해진 신경을 국소마취제로 일시적으로 차단하여 신경을 안정화시켜서 근육을 이완시키고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인체 스스로 자기 치유기능을 회복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국소마취제의 효과가 일시적이므로 반복해서 치료해야 하며 보통 말초지신경은 3-4일 간격, 척수신경인 경우는 1-2주간격으로 치료하게 됩니다
수술은 보조적인 치료법으로 해결되지 않는 구조적인 문제나 통증이 심한데 수술로써 확실히 통증이 해결될 수 있다는 확신이 있는경우 고려하는 것인데 수술로 통증자체가 없어지지 안는 경우도 많으며 한번 수술을 해도 다시 증상이 재발하는 경우도 많은데 이럴때는 치료가 더욱 어려워지므로 수술은 항상 마지막에 선택하는 수단이 되어야 하며 매우 신중하게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