밖에 나와 있을 때 집에서 작업하던 일을 마무리 짓고 싶거나 확인할 파일이 있을 때 XP에 있는 "원격 데스크탑 연결"은 꽤 큰 도움이 됩니다. 집에 있는 데스크 탑은 여러가지 이유로 항상 켜놓기 때문에 (APM_Setup을 이용해 웹서버를 돌리거나 케이블 모뎀으로 대용량 파일을 전송하거나 하는 일이 많습니다.) 원격접속을 설정해두고 아이피만 적어두었다가 나중에 인터넷에 연결된 컴퓨터라면 언제 어디서건 집에 있는 데스크 탑에 연결해 사용하곤 했습니다. 그런데 XP의 경우에는 한 번에 하나의 접속만 허용하기 때문에 예를 들어 제가 밖에서 접속했다면 집의 데스크 탑은 XP의 로그인 화면만 보여줄 뿐 다른 사람이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혼자서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문제가 없지만 가족이 같이 사용하는 경우라면 가끔 서로 로그인해서 상대방의 접속을 끊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Terminal Server Patch
위의 포스트를 보시면 XP에 여러사용자의 접속을 허용하는 패치에 대한 내용이 있습니다. 잠시 훑어보니 XP의 정식릴리즈에서 빠졌다는 모양입니다. 프로그램 추가 / 삭제에서 삭제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이 패치를 설치하면 다른 사람이 접속했다고 외부 접속이 끊기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댓글 1개:
원격프로그램으로 유명한 시만텍사의 피씨애니웨어, 국산프로그램 알어드민(RAdmin)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