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완전 충전한 상태에서 전원 스위치를 off하고 몇일 뒤 다시 컴퓨터를 켜니 배터리가 100%아니고 방전이 되었습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컴퓨터는 아래와 같은 이유로 100% 완전 충전한 상태에서 전원을 off한 상태에서도 배터리가 소모 됩니다.
1. 컴퓨터에 배터리가 연결되어 있으면, Real Time Clock(RTC)를 백업하는데 전원이 사용 됩니다.
2. PC97 이후 규격이 적용된 컴퓨터의 전원 버튼에는 software switch라 불리우는 기능이 있습니다.이것은 컴퓨터의 전원을 직접 on/off 하지 않고 신호를 전원관리로 보냅니다. software switch 기능은 전원 관리에서 항상 켜져 있으며 AC 아답터나 배터리가 연결되면 바로 연결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항상 ready 상태 입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배터리가 소모 됩니다.
* 알림: PC97 규격은 Microsoft사의 Windows 95, Windows NT와 다른 OS등에서 효율적인 컴퓨터 환경을 위해 권장되는 사양 입니다..
3. VAIO 배터리에는 배터리 상태를 모니터링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컴퓨터의 전원이 껴(?)져 있어도 작동 합니다.동일한 환경에서도 배터리 소모량은 제품에 따라 다르며, 용량이 작을수록 배터리가 더빨리 소모 됩니다.
(여러가지 확인 결과 : 배터리를 제거하여 3시간 이상 방전된 상태로 두었다가 다시 충전시도에서 먹힐때가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