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7월 10일 목요일

[윈도우즈] 원격 데스크탑 remote desktop

개인 PC로 리모트 데스크탑 연결을 하는 경우
1. 내컴퓨터 등록정보를 엽니다.
2. 리모트 탭 선택
3. 리모트 데스크탑이라는 아래쪽 박스에서 [이 컴퓨터에 유저가 리모트로 접속하는 것을 허가함] 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리모트 접속이 가능하게 됩니다.
Windows 2003 서버에서도 기본적으로는 리모트 접속을 막아놓았습니다. 이 방법을 선택하면 터미널 서버(Terminal Server)를 설치하지 않아도 접속이 됩니다.
터미널 서비스 접속화면을 띄우는 방법중 프로그램명 직접 입력하는 방법은윈도우즈키 + R을 누르면 이름지정 실행 창이 뜹니다. 거기에 다음을 입력합니다.
mstsc
mstsc는 microsoft terminal service client의 약자입니다.
그리고 mstsc /console옵션을 이용하면 로컬 유저로 접속합니다. 로컬 유저 접속인 경우는 리모트로 설치가 안되는 프로그램등을 이용할 경우 사용하는데요.. 문제는, 한 유저가 로컬 옵션으로 접속하면 다른 유저는 로컬옵션으로 접속할 때 경고 메시지가 뜹니다. 여기서 Yes버튼을 누르면 기존 접속자가 튕겨져 나가게 되죠.. 게다가 아이디가 다르면 강제 로그아웃이 되어버립니다. 반대로, 이미 두명의 유저가 접속해서 더이상 접속이 안되는 경우, 또는 옵션 때문에 x로 닫았지만 세션이 살아서 묶인 경우에는 로컬 옵션으로 들어가서 끊어줄 수 있습니다. 단지 로컬 옵션은 윈도2000서버에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댓글 없음: